[머피 법칙 1] 좋은 것 생각하면 좋은 일이
본문 바로가기
학문/머피 법칙

[머피 법칙 1] 좋은 것 생각하면 좋은 일이

by 솔기잇 2020. 5. 5.

좋은 것을 생각하면 좋은 일이 일어나고 나쁜 것을 생각하면 나쁜 일이 일어난다.

나란 도대체 무엇일까? 이 물음에 나는 누구의 자식이 라든가, OO회사의 사장이라든가? xx대학의 학생이라든가 하는 여러 가지 대답을 할 수 있겠다.

 

그러나 본질로 들어가 '나란 무엇인가'에 대한 생각을 좁혀 가면 "나란 지금의 내가 생각하고 있는 것, 느끼고 있는 것 그 자체다" 라고 말할 수 있다.

 

다시 말해 지금 이 순간 행복하여 마음이 울렁거린다면 그것이 바로 당신인 것이다. 

비참하고 불행하여 어찌할 바를 모를 정도라 해도 그것이 당신인 것이다.

또 당신이 무엇인가 좋은 일을 생각하고 있다면 그런 생각이 당신이다.

당신이 무엇인가 나쁜 일을 생각하고 있다 해도 그것이 바로 당신인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 이라고 하는 고정관념은 사실은 없는 것이며, 단지 늘 선택을 강요당하고 있을 뿐이다.

그러니까 당신은 '좋은 것을 생각하고 행복을 느끼는 사람' 이거나 '나쁜 것을 생각하고 불행을 느끼는 사람' 이거나 어느 쪽이든 스스로 선택하고 있는 것이다.

 

당신은 당신 자신을 선택할 수 있고, 머피의 법칙은 '행복한 당신' 을 선택하는 원리와 방법을 명확히 제시한다.

 

좋은 것을 생각하고 좋은 일이 일어나리라고 기대하는 마음에는 좋은 것을 끌어당기는 일종의 마그네틱 선이 작용한다.

좋은 것ㅇ르 기대하는 마음으로 있으면 잠재의식은 결국 좋은 것에 이어지는 기회만을 잡도록 당신을 이끌어 주는 것이다.

 

록펠러같이 커다란 성공을 거둔 사람에서부터 우리 부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자그마한 성공을 이룬 사람에 이르기까지 그들에게는 반드시 인생의 밝은 면에 더 민감하다고 하는 요소가 있었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