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만의 화려한 귀환, 5000억 이후 카카오와 새로운 계열
본문 바로가기
관심

이수만의 화려한 귀환, 5000억 이후 카카오와 새로운 계열

by 솔기잇 2024. 10. 13.

 

"이수만, 5000억 벌고도 계속되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야망"

이수만 전 SM 엔터테인먼트 부서가 최근 활동을 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베니스 SM을 모집던 연구원으로서 수많은 아이돌 그룹을 성공시키고, 뭐 엔터 업계를 떠나며 주식으로 만 5000억 원이 모여 돈을 벌었다니, 이 정도 꿈을 버리고도 남을이니까. SM에서 떠난 그의 열정은 여전한 것 같습니다. 

 

 

아이돌 제작에 다시 뛰어든다는 소식이 전해지는데, 중국과 일본에서 힘을 발휘하는 등 글로벌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이수없게 만들어진 'A2O 엔터테인먼트'라는 새 회사가 이런 프로젝트의 기반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수만, 10억 투자로 200억 대박…비즈니스 마더도 남달라"
사실, 이수십만 그간 해온 것만으로도 그는 단순히 음악 관리가 아니라 비즈니스 인력도 교체하는 사람입니다. SM 주식을 하이브에 넘기면서 수익을 챙겼고, 이후에도 기업 같은 기술 회사에 투자해 큰 돈을 벌 수 있습니다. 

 

 

 

10억 원 투자로 200억 원으로 수익을 얻을 것이라니, 사람 눈 자산 자산 투자 안목도 확실한 사람인 것 같습니다​

 

 

 

"SM 인수 후 카카오, K-팝의 미래를 향해 도전하다"
SM엔터는 이제 아쿠아가 인수해 있고 부동, 최고급 경영권 동물로 시끄러워졌습니다. 그래도 지금은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아가는 분위기다. 사실은 카카오 열매에서도 SM 같은 대형 혁신사를 인수한 건 미래를 크게 축하하고 싶습니다. 전 세계에서 K-팝이 대세인 지금, 카카오의 이런 결정은 결국 좋은 결과를 방지하는 거라는 생각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수만은 불만인 SM이 여전히 잘 굴러가고 있고, 이수만 자기도 새로운 침입을 통해 자신만의 길을 가고 있습니다. 나 40대 형제 경쟁에서 보면, 이수만 같은 사람이 계속해서 반대하는 모습을 보이 게 하는 것과 같은 사람들입니다. 나이가 들어도 계속해서 자신의 자격에서 새로운 일을 끌어당겨 성취하는 것은 후배들에게 귀감이 될 것입니다. 엔터 업계에 대한 열정도 있지만, 사업적 안목도 함께하는 그의 모습을 보면 또 어떤 일을 할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close